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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지원(양곡할인, 요금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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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지원(양곡할인, 요금감면)

양곡할인 제도
  •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정부양곡 할인 : 정부양곡 판매가격의 90%
  •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정부양곡 할인 : 정부양곡 판매가의 50%
  • 구입상한량 : 1인당 월 10kg
  • 주소지 해당 읍·면사무소 신청
복지급여대상자 요금감면제도
지원기준
대상자 TV수신료 전기요금 이동통신요금 도시가스요금 지역난방요금
기초생활
수급자
(생계·의료)
면제
  • 월 최대 16,000원 감면
    ※ 여름철(6∼8월)
    월 최대 20,000원 감면
  • 월 26,000원 면제 및
    추가 통화료 50% 감면
    ※ 월 최대 33,500원 감면
  • 취사용 1,680원
  • 취사, 난방용
    동절기 (12~3월) 24,000원
    기타월 (4~11월) 6,600원
  • 월 10,000원
기초생활
수급자
(주거·교육)
해당없음
  • 월 최대 10,000원 감면
    ※ 여름철(6∼8월)
    월 최대 12,000원 감면
  • 월 11,000원 면제 및
    추가 이용료 35% 감면
    ※ 월 최대 21,500원 감면
    ※ 가구당 4회선 까지만 감면
  • <주거급여>
    • 취사용 840원
    • 취사, 난방용
      동절기 (12~3월) 12,000원
      기타월 (4~11월) 3,300원
  • 월 5,000원
  • <교육급여>
    • 취사용 420원
    • 취사, 난방용
      동절기 (12~3월) 6,000원
      기타월 (4~11월) 1,650원
차상위 계층
해당없음
  • 월 최대 8,000원 감면
    ※ 여름철(6∼8월)
    월 최대 10,000원 감면
  • 월 11,000원 면제 및
    추가 이용료 35% 감면
    ※ 월 최대 21,500원 감면
    ※ 가구당 4회선 까지만 감면
  • <차상위자활, 차상위장애,
    차상위본인부담경감,
    한부모가족>
    • 취사용 840원
    • 취사, 난방용
      동절기 (12~3월) 12,000원
      기타월 (4~11월) 3,300원
  • <차상위자활, 차상위장애,
    차상위본인부담경감,
    한부모가족>
  • 월 5,000원
  • <차상위계층확인서발급>
    • 취사용 420원
    • 취사, 난방용
      동절기 (12~3월) 6,000원
      기타월 (4~11월) 1,650원
  • <차상위계층
    확인서발급>
    해당없음
장애인 면제
(시청각
장애인에
한함)
  • 월 최대 16,000원 감면
    ※ 1∼3급 장애인에 한함
    ※ 여름철(6∼8월)
    월 최대 20,000원 감면
  • 월 이용료 35% 감면
  • 취사용 1,680원
  • 취사, 난방용 동
    절기 (12~3월) 24,000원
    기타월 (4~11월) 6,600원
    ※ 1∼3급 장애인에 한함
  • 월 5,000원
    ※ 1∼3급 장애인에 한함
기초연금
수급자
  • 기본료 및 통화료
    50%감면(월최대 11,000원)
  • ※ 차상위계층(5개) : 차상위자활, 차상위장애, 차상위본인부담경감, 한부모가족, 차상위 계층확인사업 대상(구 우선돌봄차상위)
  • ※ 전기요금 감면은 한국전력공사에 요금을 납부하는 경우에만 감면 가능
  • ※ 이동통신요금 감면은 본인 명의 휴대폰에 대해서만 감면 신청 가능
  • ※ 알뜰폰(MVNO)사업자는 통신요금 감면대상자에게 전용요금제로 감면 적용
  • ※ 지역난방 요금감면은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 난방을 공급하는 지역만 해당
감면 신청 방법
  • ① 주민센터 방문 일괄 신청: 신분증, 요금청구 고지서를 가지고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 ② 인터넷을 통한 일괄 신청: 복지로(http://www.bokjiro.go.kr)에서 신청
  • ③ 각 요금감면기관에 직접 신청(자세한 방법은 각 요금감면기관에 문의)
    • TV수신료: KBS수신료콜센터(1588-1801)
    • 전기요금: 한전 콜센터(유선: 국번없이 123, 핸드폰: 지역번호+123)
    • 이동통신요금: 가까운 이통사 대리점(이통사 콜센터 문의, 핸드폰: 114)
    • 가스요금: 해당 도시가스사
    • 지역난방요금: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1688-2488)

    ※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이면서 장애인인 경우 중복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이사로 인한 거주지 이전시 TV수신료,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에 대해 각 요금감면기관 또는 관할 주민센터에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 담당부서 : 주민복지과 통합보장계
  • 연락처 : 063-650-1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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