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순창군 SUNCHANG

누리집

보도자료

> 행정 > 군정소식 >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새창열림) 트위터 공유하기(새창열림) 카카오톡 공유하기(새창열림) RSS 공유하기(새창열림) 인쇄(새창열림) 화면작게 화면크게

최영일 순창군수, 직원과의 소통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선도

조회수 : 200등록일 : 2025.08.01작성자 : 기획예산실

최영일 순창군수, 직원과의 소통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선도 이미지(1)

순창군은 지난 30일 어울림센터에서 9~8급 공무원 48명을 대상으로 '청렴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토크는 최영일 군수가 직접 제안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조직 내 다양한 구성원 간의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확대해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청렴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최 군수는 실무직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실질적인 공직생활의 애로사항을 듣고 군정 운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제언을 수렴했다.

 

참석자들은 군수와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공직 내부에서 느끼는 고민과 청렴에 대한 인식, 개선 필요 사항 등을 자유롭게 제시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이번 청렴토크는 순창군이 추진하고 있는‘2025년 반부패·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의 핵심 사업 중 하나다. 군은 올해 초 구성원 청렴인식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소통 강화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 청렴토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군은 이번 9~8급 대상 청렴토크를 시작으로, 8월 13일 7급 공무원 30명, 9월 3일 6급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후속 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직급별 특성과 업무 경험을 고려한 맞춤형 소통을 통해 조직 전체의 청렴 의식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평소 군수님과 직접 대화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편안한 분위기에서 하위직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청렴한 조직문화는 상명하달식 지시가 아니라, 소통과 공감에서 시작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직급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한 순창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목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방문자통계